개요

플레이어 캐릭터는 게임 공간에서 자신의 자아를 반영하는 객체이다.

캐릭터에 자아를 반영하는 만큼 게임에 대한 몰입도와 애정은 높아진다.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은 플레이어에게 스스로 꾸미는 선택을 부여하여

자아를 반영시켜 게임에 애정과 몰입을 높이는 기대를 해볼 수 있다.

 


커스터 마이징

 

캐릭터의 커스터마이징은 총 6가지의 파츠로 구분된다. (눈, 눈 색상, 헤어, 헤어 색상, 옷, 악세서리)

상단의 메뉴 버튼을 통하여 파츠의 구성을 불러오고 파츠를 누름으로서 캐릭터의 외형을 변경할 수 있다.

 

데이터 구조

 

파츠에 대한 정보는 ID를 기준으로 Unity에 연결된 정보와 DataTable의 정보를 통하여 불러오고 있다.

파츠가 추가되면 Unity Prefab의 작업과 DataTable의 정보 입력이 필요하여 번거로움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나, 리소스의 추가가 빈번하지 않거나 다른 시스템과의 충돌이 없을 경우 현 상태를 유지할 예정이다.

 

카메라

 

변경되는 외형으로 시선이 집중될 수 있도록 메뉴 버튼을 누르면 해당하는 부분으로 카메라가 포커싱되도록 한다.

 

메뉴 숨기기

 

전체적인 캐릭터의 외형을 볼 수 있도록 메뉴창을 열고 닫는 기능을 추가하였다.

메뉴 상태에 따라 카메라의 위치를 조절하여 캐릭터가 뷰 화면의 중앙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한다.

 

캐릭터 회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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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를 꾸미는 기능인 만큼 플레이어가 캐릭터의 외형을 관찰하기 좋은 환경이 필요했다.

캐릭터의 모습을 관찰하기 용이하도록 스와이프를 통한 캐릭터의 회전을 가능하게 하였으며, 부드러운 움직임을 위하여 스와이프 속도에 따른 관성값을 적용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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