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ime Must Die
개요
이 프로젝트는 프로그래밍 교육과정에서 진행한 Unity3D 개인 프로젝트입니다.
게임 Orcs Must Die! 를 레퍼런스로 제작된 Trap Action 게임입니다.
프로젝트
프로젝트 개요
프로젝트 기간 : 13일 ( 2022-07-23 ~ 2022-08-04 )
프로젝트 인원 : 개인 프로젝트
프로젝트 엔진 : Unity
레퍼런스 게임 : Orcs Must Die!
Prototype
프로토타입 개발 스펙
핵심 시스템인 함정의 설치와 기능 구현을 목적으로 진행
1) 함정 설치
- 타일 블럭에 함정이 설치될 수 있도록 위치 판단
- 함정이 중복 설치되지 않도록 설치 여부 판단
- 함정을 설치할 수 있는 위치 선택 ( 바닥, 벽, 천장 )
2) 함정 기능
- 데미지 부여, 이동 제한, 점프 효과
- 함정 효과를 지속적으로 부여하는가 단발성으로 부여하는가 컨트롤 추가
- 함정 지속시간 및 쿨타임 추가
3) 함정 효과
- 함정 오브젝트 디자인
- 함정 이펙트 추가
- 함정 애니메이션 추가
4) 그 외
- 캐릭터 이동
- 캐릭터 기본 공격
- 몬스터 (생성, 이동, 사망)
- 카메라 이동
Production
프로덕션 개발 스펙
- 맵 디자인
- 함정 선택 UI 디자인
- 함정 설치단계 리소스 구분 ( 투명한 파란색 오브젝트 )
- 재화 시스템 ( 획득, 소비 )
- 안내 UI ( 스테이지 안내, 재화 부족, 함정 설치 불가 지역 등 )
- 스테이지 진행에 따라 다른 몬스터 등장
Project Diary
Date | 분류 | 내용 |
7/23 | 프로젝트 세팅 | 유니티 프로젝트 세팅 (2021.3.5f1), 기본 폴더 (Scripts, Animation등) 생성 |
7/23 | 에셋 세팅 | 캐릭터, 몬스터, 선택박스 에셋 세팅 |
7/23 | 캐릭터 | 캐릭터 오브젝트 세팅, 이동/공격 버튼작용 및 애니메이션 추가 |
7/23 | 카메라 | 카메라 이동 추가 |
7/24 | 캐릭터 | 캐릭터 점프 |
7/24 | 셰이더 버전업 | UnityChanToonShaderVer2_v2.0.9 업그레이드 |
7/25 | 카메라 | Ray를 통해 카메라 중심이 바라보고 있는 특정 범위의 Tile 레이어의 오브젝트 검사 |
7/25 | 함정 | 카메라가 지정한 Tile에 선택 이펙트와 함정 더미 설치 |
7/25 | 몬스터 | 몬스터 9종, 표정 8종, 애니메이션(기본,이동,공격,사망) 추가 |
7/25 | 몬스터 | 몬스터 기본 생성 및 목표지점으로 Navigation 추가 |
7/25 | 캐릭터 | 캐릭터 애니메이션 이벤트 추가 |
7/26 | 빌드 | 빌드 오류 수정 (Asset/Editor 폴더에 포함해야 한대요) |
7/26 | 캐릭터 | 플레이어 캐릭터 평타 공격 범위 설정 |
7/26 | 몬스터 | 몬스터 사망 처리 |
7/26 | 몬스터 | 몬스터 HPbar 추가 |
7/26 | 몬스터 | 다른 몬스터도 스크립트랑 컨포턴트 추가 |
7/26 | 함정 | 함정 효과 (쿨타임 데미지 더미 함정) |
7/27 | 함정 | 특정 시간동안 몬스터를 얼리는 빙결함정 |
7/27 | 버그수정 | 점프 후 착지의 콜라이더 체크가 잘 못 적용된 부분 수정 |
7/27 | 함정 | 이동속도 감소시키는 타르함정 |
7/27 | 함정 | 몬스터를 날려버리는 점프함정 |
7/27 | 함정 | 함정 방향 설정하기 |
7/28 | 함정 | 점프함정 리소스 및 애니메이션 추가 |
7/28 | 함정 | 용암함정 -> 불판함정 / 불판함정 리소스 및 파티클 추가 |
7/28 | 함정 | 타르함정, 가시함정 리소스 및 애니메이션 추가 |
7/28 | 함정 | 함정 설치 방향 설정 (천장, 벽, 바닥) ..... But 한 블럭당 하나만 설치하는 문제 해결해야함 |
7/28 | 함정 | 가시함정 스케일 조정 |
7/28 | 카메라 | 카메라 벽 뚫지 못하도록 수정 |
7/29 | 카메라 | 카메라 가까워지면 캐릭터 안보임 (쉐이더 조작하려다 실패해서 오브젝트 false 시킴) |
7/29 | 함정 | 함정 타입에 따라 설치할 수 있는 공간 분리 |
7/29 | 함정 | 함정 설치 방향 판단 (땅, 천장, 벽) |
7/29 | 버그수정 | 함정 설치 방향 판단하면서 함정 방향 설정이 비정상적인 부분 수정 |
7/29 | 버그수정 | 천장과 벽에서 함정 방향 설정이 비정상적인 부분 수정 |
7/30 | 함정 | 빙결함정 이펙트 추가 |
7/30 | 함정 | 통돌이 함정 추가 |
7/31 | HUD | 함정 슬롯창 UI 추가 |
7/31 | 캐릭터 | 함정 선택중에 공격 불가능하도록 설정 |
8/1 | 함정 | 함정 생성 Pooling으로 구현방식 변경 |
8/1 | 함정 | 함정판매기능 추가 |
8/2 | 맵 | 테스트맵 STAGE1 생성 |
8/2 | 함정 | 함정 설치 단계 리소스 변경 (투명 쉐이더, 적용 범위 표시) |
8/2 | 버그 수정 | 네비게이션 버그 - "Resume" can only be called on an active agent that has been placed on a NavMesh. - "SetDestination" can only be called on an active agent that has been placed on a NavMesh. 오브젝트 위치를 이동시켜 네비게이션을 Bake하면 발생하지 않음. 이유는 모르겠으나 오브젝트 이동 후 Bake로 임시로 작동할 수 있도록 조치함 |
8/2 | 버그 수정 | 몬스터 골인 도착 시, 리스폰 위치가 비정상적인 부분 수정 - OnDisable에 초기 위치로 이동시키는 코드 추가 (onEnable에서 사용하면 작동 안함) |
8/2 | 맵 | 테스트맵 STAGE1 벽 만들고 도착지점 설정 |
8/3 | HUD | 플레이어 재화 UI 추가 |
8/3 | 함정 | 함정 설치하려면 돈이 필요하고 설치하면 돈이 감소함 |
8/3 | 몬스터 | 몬스터 잡으면 재화 획득 |
8/3 | 맵 | 낙사구간 (플레이어 = 5초뒤 리젠, 몬스터 = 사망) |
8/3 | 빌드 | 빌드 오류 수정 (Asset/Editor 폴더에 포함하는거 왜 안되어 있는지 몰라도 다시함) |
8/4 | 스테이지 | 스테이지 시작 시스템, 테스트 스테이지 세팅 |
8/4 | HUD | 일반 메시지, 스테이지 메시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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