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ternion

유니티에서 회적을 나타내는 타입

 

짐벌락 (Gimbal Lock)

x,y,z 축 가운데 하나의 축이 90도 회전하면 다른 축과 같은 값을 갖게 되어,

3개의 축이 2개의 축이 되어버려 잠긴 축의 이동이 불가능해지는 짐벌락 현상이 발생한다고 한다.

 

따라서 한 번에 계산하려고 하니 4차원이 필요해져서 사원수(Quaternion)가 생겨났다.

사원수는 너무 어려우니 지금은 그렇구나하고 넘어간다.

 

참고 사이트 : 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class-Quaternion.html

 

중요 클래스 - Quaternion - Unity 매뉴얼

Unity는 Quaternion 클래스를 사용하여 게임 오브젝트의 3차원 방향을 저장하고, 이를 통해 한 방향에서 다른 방향으로의 상대 회전을 설명합니다.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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