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객체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객체의 속성을 정리

 


정의

프로그램이 작용을 하기 위해서는 데이터를 메모리에 저장하고 조작해야한다.

이와 같이 데이터가 저장되는 영역을 객체(Object)라 하며, 객체는 아래와 같은 속성을 갖는다.

 

 

객체의 속성

크기 ( Size )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 사용하는 바이트의 개수를 의미한다.

sizeof 연산자를 사용해 객체의 크기를 구할 수 있다.

 

수명 ( Life Time )

객체가 어디까지 유효한지를 의미한다.

객체의 식별자가 선언될 때 유효한 범위를 가지게 된다.

 

타입 ( Type )

객체가 가지고 있는 데이터를 해석하는 방법이다.

대표적으로 정수(int), 실수(float, double), 문자(char) 등이 있다.

 

값 ( Value )

객체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의미한다.

 

식별자 ( ID / Identifier )

객체를 구분하기 위한 이름을 의미한다.

 

정렬 요건 ( Alignment Requirement )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 필요한 연속적인 바이트의 개수이다.

기억 존속 시간 ( Storage Duration )

데이터를 얼마나 오래 가질 수 있는지를 의미하며 객체의 수명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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