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회사를 다니며 점심시간과 야근시간을 활용한 게임 출시 프로젝트.

본 프로젝트는 ACABerry님의 도움으로 완성될 수 있었습니다.


 

슬라임 여행기

GooglePlayStore : 다운로드 링크

 

 

슬라임 여행기는 슬라임의 여행을 컨셉으로 한 방치형 클리커 게임입니다.

 

몬스터 슬라임들을 사냥하여 골드와 경험치를 획득하고,

환생과 업그레이드를 통해 슬라임을 성장시키며

더 많은 스테이지의 진행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ProtoType

프로토타입 개발 스펙

- 플레이어 정보 로컬 저장 (PlayerPrefs)

- 스테이지 카운트

- 골드 획득

- 캐릭터 이미지, 애니메이션

- 캐릭터 능력치 (공격력, 공격속도, 치명타, 치명타 확률, 슈퍼 치명타, 슈퍼 치명타 확률)

- 캐릭터 상태 (대기, 공격)

- 몬스터 이미지, 애니메이션

- 몬스터 능력치 ( HP, 이동속도 )

- 몬스터 상태 ( 생성, 이동, 피격, 죽음 )

- 능력치 업그레이드 ( 스킬, 스텟, 유물(추후 사라짐) ) - 골드 소모

- Unity Ads

- 구글 스토어 첫 빌드 등록

 

프로토 타입에서는 디자인 공수를 최소화하고 핵심 기능 개발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그렇게 프로토 타입에는 저장 업그레이드, 플레이어, 몬스터에 대한 핵심 기능이 개발되었습니다.

 

 

 

Project Release

릴리즈 개발 스펙

ART

- UI 및 애니메이션 개선

- 배경 ( 타이틀, 스테이지 4 )

- 캐릭터 ( 몬스터 23, 플레이어 코스튬 6 )

- 아이콘 ( 버프 4, 업그레이드 12, 상점 6 )

 

시스템

- 환생 시스템

- 버프 시스템

- 클리커 (터치 공격) 시스템

- 인앱 결제 시스템

- 텍스트 안내 시스템

- 사운드 조절 옵션 시스템

 

프로토 타입을 기반으로 릴리즈 버전의 개발을 진행하였습니다.

아트 디자인 작업과 사운드 추가게임의 퀄리티를 높이는 작업과 유저 편의결제 시스템 등을 추가하였습니다.

또한 프로토타입을 기반으로 스테이지 진행 터치 공격, 환생 시스템, 광고 버프 작업 등이 이루어졌습니다.

 

 

Project Diary (~개발완료)

-2021년 04월 13일 부터 9월 4일까지 진행된 슬라임 여행기 프로젝트 (약 5개월)

Date 요약 비고
04/13 피벗공부  
04/13 플레이어 배치  
04/13 플레이어 그래픽  
04/13 적 배치  
04/13 UI 배치  
04/14 GIT 사용법  
04/16 슬라임애니 뿅뿅애니 + 적때림애니 + 처맞기 애니
04/19 적무빙 적이 나한테 옴 / 적이 특정 위치에서 멈춤
04/19 애니 데미지 표시 애니
04/20 스크립트 내가 적을 때림 (내용 개 잔뜩 들어있음)
04/21 적 HP Bar fill amount
04/21 UnitManager  
04/21 싱글톤  
04/29 데미지 띄우기  
04/29 적 피 깎고  
05/04 공속조정  
05/04 AnimationController 애니속도 SetSpeed
05/06 공속 컨버팅 현재는 0.5F가 1초당 2타 / 1초당 1타 : 1F, 1초당 2타 : 2F
05/06 적 디지고  
05/06 다이  
05/14 이모티콘 기능 적 맞을 때 이모티콘 나오는거
05/14 적 젠되고 EnemyGen
05/14 연출 1차 종료  
05/17 돈벌고싶었음 GData추가 / INF_Player / Credit / 다이나믹숫자증가 베이스
05/18 돈벌고 디졌을때 넣어줌
05/20 말풍이 적 디지면 1회만 나오고 안나옴
05/20 적애니수정 적 디졌을때 시체로 나옴 / 애니문제
05/20 PlayerPrefs 심플하게 원리만 공부 : https://you-rang.tistory.com/139
05/20 업글버튼 셋 우측 상단에 UI 버튼 2개 추가
05/20 플레이어 스텟 추가 현재 공격력, 공격속도의 레벨, 수치 표시
05/20 공격력 업글하고 버튼 누르면 공격력 10 증가 / 돈 소모
05/20 공속 업글하고 버튼 누르면 공격속도 1 증가 / 돈 소모
05/20 적 HP 숫자 추가 적 HP bar 아래에 현재HP,총HP 숫자 추가
05/20 연습 디파인 써보기 / Character 스크립트 Inspacter창 정리
05/21 세이브시스템 세이브 Json파싱으로 세이브합니다.
05/25 데이터 연결 데이터(공격레벨,공격력,공속레벨,공속)연결, 디파인 써본거 지움, 코드 정리해봄
05/26 데이터 초기화 처음 데이터 로드할 때 다른 정보 UI도 Refresh 해주는 거
05/26 ControlBase개념  
05/26 SkillControl 설계  
05/26 공속 pData바꿔주고 Gdata.Player 사용하던 내용 pData로 바꿔줌
05/26 저장방법 변경 PlayerPrefs저장방식 -> PlayerData의 json방식으로 변경
05/27 UILink  
05/27 공속, 애니메이션 설정 공속 업그레이드 버튼 눌렀을 때 공속이랑 애니메이션 바뀌는거 해야함
05/27 skill 초기값 설정 공격력, 공속의 초기값이 0인데 특정값부터 시작할 수 있는가
05/28 UILink 완성  
05/28 적이 느긋함 해상도 변경으로 느긋하게 오는거였음 (MoveSpeed를 비율로 변경)
05/28 업글 수치 변경 레벨에 따라 변경되는 공격력/공속을 따로 빼 놓음
05/28 공격력 업글 업글당 10%로 증가로 바꿈
05/31 SData 엑셀
05/31 어드밴스드 공격력업글
다른스킬
%뎀 업글 1렙당 +1%뎀 (테스트 쉽게 10%뎀으로 적용)
최종Damage = (int)((double)Damage * (double)level);
05/31 스테이터스컨트롤 %뎀 포함 된 내 최종뎀지를 Text에 표기
06/02 스테이터스컨트롤 최종뎀지가 long타입이라서 그런지 소수점이 표시되지 않아 10%로 높임
06/02 UI 만들기잼 JAM
06/02 SkillInfo 기반 스크립트 1탄
06/02 Enemy 스크립트 적 관련 코드는 Enemy.cs로 옮기고 Character를 상속받게 함
06/03 SkillInfo 2탄 이해하고 써보기(X) -> 써보고 이해하기
06/03 SkillInfo GetSkillInfo에서 Skills.Count가 0 발생 << StatusControl 오류나서 잠시 주석처리
06/03 공속 Data 연결 Data에 AttackSpd 추가하고 StatusControl의 CalculateStatus에 연결
06/03 적 방어력 추가 적 방어력, 방어 상수 추가 ( 방어율 = 방어력 / (방어력+방어상수) )
06/07 Enemy > Monster Enemy를 Monster로 통일
06/07 INF_Monster MonsterInfo 생성
06/08 SetInfo SetInfo(MonsterInfo _info) 사용법 // [임시 테스트용] 동작은 하게 만든 테스트용 코드
06/08 base(_id) MonsterInfo(string _id) : base(_id) 이거 물어보기
06/07 적 Data 활용 적 스텟을 테이블에서 불러오기 (데이터 구조의 이해가 필요하다....)
06/09 StageControl  
06/10 animDie
죽을 때 애니메이션 출력 오류 (Monster 스크립트 수정하다 잘못 건드린듯.. 내일해야지)
06/10 UIElements스텟 실습 실제 Skill연결 / 스킬찍기 / ui뿌려주기
06/10 StatusInfo추가하기 1렙당 1스텟, 환생시 렙당 1스텟 더줌(광고시청시 1.5스텟)
06/10 피0일때 피 0일때 나타나는 버그 수정
06/10 고정뎀 설정 Status는 고정뎀
06/10 StatusPoint 표시 내 현재 보유한 StatusPoint 표시
06/10 경험치 / 레벨 INF_Exp 추가? 일단 레벨, 경험치 log에 찍히도록 표시함
06/10 스테이지 UI 안나옴 작동은 하는데 코드 구조가 좀..
06/11 스테이지 UI 안나옴 폴리싱 (StageControl에서 RefreshUI 만들고 거기서 UI 표시)
06/14 Locale 스킬 창 설명에 효과 개별표기방법
06/14 심심할때 메뉴전환 Status / Skill 메뉴
06/14 경험치 / 레벨 UI로 표시
06/14 StatPoint 몸 잡았을 때 refresh 안 됨
06/14 몸피통 죽고나서 채워지는게 보임
06/15 Locale 로케일 연결 덜 된 거 마무리
06/15 유물 시스템 실습 실습을 위한 시스템
06/16 유물 시스템 폴리싱 계산식 이상한거 좀 있음
06/16 이미지 추가 스킬, 스텟, 유물 이미지 추가
06/16 데미지 공식 변경 스킬 : 데미지, 크리, 크리퍼, 크리크리, 크리크리퍼
06/21 몹시간초 실패시 어디로? -> 전스테이지 0번째로
- TimeControl 15초 못잡으면 > StageControl호출 ExpiredTime() -> 몹세팅(Save)
06/21 광고붙이기 유니티 아이디
06/21 구글 플레이스토어 개발자 계정 돈내기 1회 상납이라 괜춘 15000
06/22 IAP Code  
06/22 UnityAds code  
06/22 광고 GameID 세팅
06/22 스토어 올리기 1) 앱생성 2) 기본등록정보등록 3) 빌드 4) 내부테스트등록까지
06/22 스토어 등록 스읍 하
06/22 광고 스읍 하
06/23 인앱결재  
06/23 유물 이상해짐 인앱스토어 만들다 말아서 유물 이상해짐ㅋ
06/23 광고 내 이속 증가, 내 공속 증가
06/23 빌더와 겹치는거 수정 Data의 Environment -> Envi 로 수정
06/23 1.0.04 인앱, 광고 효과 추가 및 버그 수정 (1.0.02~3는 잘 못 빌드함..ㅠ)
06/24 시간/배털/신호  
06/28 풀링 풀링 - 데미지 / 말풍선 / 때리는 이펙트
06/28 카메라 씬 추가로 카메라 범위 이상해진거 수정
06/29 Intro(로고) - Title(터치하여 입장) - Main(인게임)
06/29 로딩씬  
06/29 버프 가이드  
06/29 버프 Data에서 가지고 오고 시간 리스트에 등록 및 시간지나면 삭제 (치트 2,3 누르세요)
06/30 버프 하라는대로 안함
06/30 버프 이속증가 버프는 했는데 버프 저장기능을 추가해야함 - 1번 실패ㅠ
06/30 Sibling  
06/30 BtnAuto  
07/01 New표시 업글 또는 스텟업 가능시 N 표시
- 렙업시 리프레시(스텟관련)
- 돈업시 리프래시(스킬관련+유물관련-지금은 돈이니-)
for 다돌면서 if(SkillItr.Levelup(false)) { SetActive("SkillNewMark", true); return; }
07/01 잡icon  
07/05 PosChaiser 사용법 메인메뉴 적용
07/05 애니 토글 기법  
07/04 UI 숙성중... UI 틀잡기 토 조심
07/05 UI 숙성중... Main/Sub Menu 만들기, Game UI 숙성중
07/06 UI 숙성중... Menu UI 포커싱 수정
07/06 UI 숙성중... 버그 수정하려다 삽질x2
07/07 버그 다이나믹한 골드 버그생김 : 이즈리얼추가
07/07 팝업
디자인 / 특수팝업-코드 /
싱글톤 들어간 녀석은 ActiveOrder 넣을때 after sec 체크해야함(싱글톤에 등록 이후 오브젝을 꺼줘야함)
07/07 주사위 TrfChilds  
07/07 걈브루 : 주사위 랜덤 제일 핵심 컨텐츠
07/07 내돈 다걸고 도박질 전재산 49.9%로 x2배 증가(라고 써있지만 실제확률은 42%)
07/07 마구레벨업  
07/07 버프 버프 효과 만들기 (광고보면 30초동안 공속 2배 빨라짐)
07/12 UI 숙성중... STAT 및 정보창
07/12 UI 숙성중... Skill 변경 (몬스터를 잡아 얻는 재화로 귀환 시 영구적으로 올릴 수 있는 효과)
07/13 탭 구현 예제  
07/13 UI 숙성중... Skill (찍을 수 있는것만 나옴(선행필요스킬,Max레벨), Passive/Active 구분해서 나옴)
07/14 SKILL 효과 패시브 스킬 효과 추가 (Status에 Skill_DAM/TrueDAM/SPD/Move 몰아넣음)
07/14 버프 효과 수정 버프 효과 갱신 오류 수정 (Status의 CalculateStatus() 활용)
07/14 ACTIVE SKILL ActiveSkill 슬롯에 저장
07/14 DATA 수정 SkillS 시트 EffectName으로 적용 구분, 시불링 써보려다 필요없어짐(나중에 삭제)
07/14 여러가지 치트 시트로 옮김(DATA 오브젝트에 들어감 나중에 수정)
07/15 메뉴버튼 메뉴 메인버튼 클릭한 애가 표시되는 기능 (서브는 아직 안 함)
07/19 이미지 작업 BG추가 및 몬스터 ID에 따라 이미지 바뀌는 시스템 추가
07/20 BG스크롤 몬스터와 BG를 스크롤하여 플레이어 캐릭터가 이동하는 듯하게 구현
07/21 애니메이션 수정 image sprite쓰려다 실패함ㅠ 그냥 이전 방법에서 수정하는 방향으로 진행
07/21 animDie 씹히는 버그
공속이 너무 빠르면 HIT의 DoAfterSec이 돌기 전에 animDie가 발생해 animIdle이 덮어짐
07/21 캐릭터 플레이어 캐릭터 슬라임 추가
07/22 Stat 아이콘 제작 Stat 아이콘 4종 제작
07/22 Stat Menu UI 수정 Stat 90% 완성
07/25 터치공격 Firework에 있던거
07/25 캐릭터 슬라임 수정
07/25 메뉴버튼 SubMenu 버튼 활성화된거만 표시되는 기능
07/26 몬스터 몬스터 슬라임 6종 도트찍기 (작업용 폴더 생성해서 넣어둠)
07/27 몬스터 몬스터 슬라임 7종 도트찍기
07/28 몬스터 몬스터 슬라임 5종 도트찍기
07/29 몬스터 몬스터 슬라임 7종 도트찍기
08/01 몬스터 100픽셀 몬스터 27종 업데이트
08/02 PoolManager ObjPool 버그수정
08/02 몬스터 몬스터 슬라임 3종 도트찍기
08/03 몬스터 100픽셀 몬스터 3종 업데이트
08/03 애니메이션 위치 잡는거 실패시 idle move 위치버그 => 애니메이션에 포지션값 추가
08/03 시간 초 에러 몹잡고 초가 잠깐 뜸 => 1초마다 갱신해서 발생. Update에 RefreshUI 넣음
08/03 잡는 시간 시간은 싸울 때만 카운트. 잡는 시간 StageInfo에 저장
08/04 못잡으면 스테이지 초기화 2부터 시작되는거 수정
08/04 도트수정 번개슬라임 전구 슬라임으로 변경
08/05 스텟찍는거 상태 표시 찍을 수 있는 애는 아이콘에 불이 들어옴
08/06 인게임 UI 레벨 및 경험치 표시 (버프창 위치쪽에 슬그머니 넣기)
08/06 스텟찍는거 상태 표시 찍을 수 있는 애는 아이콘에 불이 들어옴 (맥스 레벨 추가)
08/08 스테이지 스테이지 선택창
08/08 스테이지 스테이지 보스 잡으면 스테이지 오픈, 스테이지 누르면 이동
08/08 렙업 렙업 여러번 될 때 끄면 저장 안 되는거 수정
08/08 스테이지 스테이지1, 2, 4(진행중)
08/09 메뉴 구조 변경 INFO = INFO,SKILL(사실STATUS)
SHOP = UPGRADE(사실SKILL),COSTUME,SPECIAL
STAGE = STORY
08/10 메뉴 구조 변경 INFO 정보 연결
08/11 pdata에서 null 버그 Gdata에서 Load할 때 status가 statusinfo보다 먼저 실행되서 생긴 버그
08/11 메뉴 구조 변경 MAX스킬 데이터 연결, NEED스킬 ROCK표시, UPGRADE INFO
08/11 스테이지 4 스테이지 그리기
08/11 보너스골드,경험치 보너스골드, 보너스 경험치 기능 연결 및 UI 상태창 연결
08/12 스테이지 스테이지에 따라 BG 변하도록 추가 (몬스터 첫 세팅에 StageName값의 BG 세팅)
08/14 환생 특정 레벨 이상에서는 환생이 가능
08/14 누적레벨 지금까지 누적된 레벨, 환생 횟수를 표시한다
08/15 환생 환생 버튼 및 알림팝업
08/16 아이콘 스킬 아이콘 완성
08/17 환생팝업 환생팝업 안켜지는 버그, 켜지면 한 번 꺼지고 작동하는 오류 (구조 변경, addtag추가)
08/17 코스튬 구매하고 장착하면 플레이어 캐릭터 변함
08/18 코스튬 장착/비장착 표시
08/18 인앱 연결 유료재화로 해야겠음
08/19 버그수정 long값으로 변환시켜 넣는 과정에서 15가 14가 되는 문제
08/20 버프 버프 추가, 버프박스 생성
08/20 레벨버그 레벨 0부터 시작을 1로 보여지는 과정에서 문제 발생
08/20 스테이지 스테이지 표시 UI 변경
08/21 버프 버프 효과 만들기(효과+이미지)
08/21 광고 광고 팝업
08/22 사운드구조 SoundControl 추가
08/22 SE 공격, 메인버튼, 서브버튼
08/22 BGM 스테이지1 추가
08/22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 돈 소모가 안되는 버그 수정
08/25 첫시작 시작할 때 잠깐 보이는거 페이드로 가림
08/25 텍스트창 하단 텍스트창 추가
08/27 사운드 옵션 사운드 조절 옵션 추가
08/29 스테이지 3스테이지 맵 도트제작
08/31 알림창 코스튬 변경, 버프 추가, 환생, 보스격파 성공/실패
08/31 코스튬 코스튬 효과 추가
08/31 인앱 인앱 상품
08/31 광고 광고보면 환생
09/03 아이콘 재화 및 스킬 아이콘 제작 및 적용
09/03 코스튬 코스튬에 사용할 이미지
09/03 개발완료 버전 1 개발완료
09/04 인트로 인트로씬 수정, 로고 만들기
09/04 타이틀씬 타이틀씬 만들기
09/04 프로덕션 출시 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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